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악취개선 위한 사업 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1월21일 19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스마트허브 내 악취 및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한 대기개선로드맵 일환으로 염색단지 악취개선사업을 추진하고자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악취개선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섬유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증기가 백연에 녹아있고, 이는 악취 및 미세먼지를 유발한다. 염색업체들은 이를 제거하기 위해 방지시설(흡수에 의한 시설)을 가동 중이다.
 

그러나 방지시설만으로는 유증기 제거 성능에 한계가 있어, 이를 백연제거 검증 시설로 개선해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내 근본적인 악취 및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시는 염색단지 28여개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대기개선특별대책 로드맵 사업비 40억원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설명했다.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는 염색 다림질 공정에서 발생되는 백연 및 악취를 저감하는 검증된 신기술을 소개함으로써 염색단지 참여대상 업체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악취저감 사업을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시화염색조합, 수공 등의 업무 역할 분담과 적극적인 홍보, 관계기관 간 협약을 통한 염색단지 악취저감 사업을 함께함으로써 염색단지 악취와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동절기 월동모기 집중 방역 실시 (2019-11-22 10:41:53)
인천 연수구, 제설장비 보강 등 올 겨울 한파‧폭설대책 마련 (2019-11-20 22:25:30)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