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하반기 의료급여 바로알기 강좌
등록날짜 [ 2019년11월21일 19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등 115세대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바로알기 강좌를 실시했다. 
 

의료급여는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를 말한다.
 

이번 강좌는 2019년 5월 이후 의료급여 수급자로 최초 취득된 대상자에게 의료급여 상한일수, 연장승인, 각종 요양비 지원 등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이들의 건강권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19년도에 변화된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제도와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등에 대해 안내로 수급권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안내했다.
 

또한, 다양한 수급권자의 의료욕구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밀착 건강 상담 및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 연계지원을 실시하는 의료급여 사례관리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의료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이번 교육에는 거동 불편자나 노약자들을 위해서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차량으로 구청 교육장으로 이동 편의를 도모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수급권자로 하여금 의료급여제도가 건강보험제도와 달라 생기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더불어 수급권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부정수급방지 및 의료급여 재정안정화를 유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사업성과 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2019-11-21 19:47:39)
인천 동구,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2019-11-21 19:38:30)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