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 및 토론회 진행
등록날짜 [ 2019년11월25일 14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0일 영유아 양육자 및 보육교직원, 지역사회 관계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 및 토론회’를 실시했다.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사례 공모전’은 서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유아 권리존중 연구 및 실천사례, UCC, 웹툰 부문으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서부여성회관어린이집 외 7개 기관이 서구청장상, 서구의원상, 인천광역시연합회장상,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구 관내 어린이집의 우수한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 사례를 발굴 ‧ 보급함으로써 서구관내 아동의 권리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영유아 권리존중 토론회’는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김영명 고문의 ‘놀이와 아동권리’라는 발제로 시작되었다.

이날 제기된 발제에 대해서는 어린이집보육교사, 어린이집원장, 국가인권위원회 위촉강사, 학부모 등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여 놀이의 중요성과 인식개선, 영유아 중심 놀이를 위한 가정과 어린이집 지역사회의 역할, 영유아 인권 존중을 위한 책임과 의무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영유아들을 귀히 여기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이할 수 있는 바람직한 환경조성을 위한 방향 제시가 됐다”며, “아이 낳고 싶고, 양육하기 쉽고, 교육하기 좋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아동친화도시 서구가 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제22기 여성대학 졸업식 개최 (2019-11-25 14:53:31)
인천 서구, 식품제조·가공업체 방문 현장간담회 개최 (2019-11-25 14:49:53)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