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하반기 꿈마차’ 물품 기부식 열려
등록날짜 [ 2019년12월04일 18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운영하는 여성창업플랫폼 화성시 꿈마루의 ‘하반기 꿈마차’ 운영 물품 기부식이  4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열렸다. 

‘꿈마차’는 경기 도내 예비·초기 여성창업자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마련한 무료점포에서 창업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꿈마차’ 운영자는 점포 운영 수익 1% 상당 물품을 꿈마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유아나눔방에 전달하였다.
 

‘꿈마차’는 ’2018년도 10월부터 2개월간 총 4명의 셀러(seller)로 시범 운영하였으며, 성공적인 시범운영 결과를 통해, 2019년부터 정규운영 되었다.

꿈마차 운영자는 상반기(3월~6월), 하반기(8~11월)의 연간 2차례의 모집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총 20명의 운영자가 창업아이템 판매를 경험하였고, 판매물품은 생활용품, 액세사리, 의류, 인테리어 제품 등이 있다.
      
화성시 꿈마루에서 여성창업 교육과 지원을 통해 창업의 꿈을 키웠다는 꿈마차 점포 운영자는 “평소 취미로만 해왔던 일이 창업으로 이어져 소득을 창출할 수 있고, 점포를 찾아준 고객들과의 소통과 시장 반응을 통해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긍정적으로 고쳐나가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처음 고객응대에 어색했던 자신의 모습을 돌이켜보니, 3개월간의 꿈마차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히 사업체를 갖는 것이 꿈으로만 끝나지 않았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고 덧붙였다.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는 2020년에도 상·하반기 총 2회, 점포 운영자를 선발하여 ‘꿈마차’ 를 운영할 예정이다. 

꿈마차 운영 및 신청에 관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https://www.hswf.or.kr/womanjob/) 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https://www.hswf.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업무협약 (2019-12-04 19:10:23)
인천서구의회, 서구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 (2019-12-04 13:36:2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