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 10년 여정 담은 단행본 발간
등록날짜 [ 2019년12월04일 21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경기혁신교육 10년’단행본을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019년 경기혁신교육 10주년을 맞아 혁신교육이 지역별로 확산되고 다양한 모습으로 심화‧발전되는 과정을 모두 기록함으로써, 성찰 기회를 마련하고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밑거름을 만들고자 집필진 45명과 함께 단행본을 완성했다. 집필에는 도교육청 및 외부기관 자문위원, 학부모단체 활동가, 내부 교육정책 담당자 등이 참여했다.
 

400쪽 분량의 단행본은 1장. 경기혁신교육의 등장과 배경, 2장. 경기혁신교육의 도전과 성장, 3장.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과제 등 총 3장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혁신교육 10년’에는 혁신교육 운동이 혁신학교로 제도화되는 과정에서부터 민주적 학교문화, 수업과 교육과정 변화, 지역으로 혁신교육의 확장, 인사제도와 행정혁신, 교육의 공공성 확대 과정 등이 담겨있다.
 

또 집필진은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은 사연과 날카로운 비판도 정직하게 기록했다.
 

경기도교육청 신승균 학교정책과장은“경기혁신교육을 가꾸고 지켜 온 선생님, 학부모, 시민, 지역사회, 정책담당자, 그리고 소중한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 모든 기록이 미래교육의 밀알이 되어 새로운 길을 만드는 힘찬 동력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단행본 출간과 함께 ‘경기혁신교육 정책 10년사’연구 자료를 공유해 경기혁신교육의 이해를 돕고 새로운 정책 수립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현장이 공감하는 어울림교육 마련 위해 토론 (2019-12-05 15:55:01)
인천시교육청, 모든 학교 ‘관계중심 생활교육’연수 운영 (2019-12-04 21:01:3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