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일진전기 이적지 동구 랜드마크로 개발
등록날짜 [ 2019년12월06일 2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화수동 일진전기 이적지 일부가 국토교통부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지구로 선정되어 동구 발전을 선도하는 랜드마크로 개발될 계획이다.
 

동구는 일진전기 공장 충남 홍성으로 이전된 후, 난개발 방지하고 고용창출은 물론 낙후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MICE 산업, 첨단산업 등을 유치할 수 있도록 토지 소유자인 일진전기 측을 설득하고 개발을 유도해 왔다. 

그 일환으로 난개발 방지를 위한 개발행위를 제한하는 한편, 사업화 방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구단위계획 수립 용역을 인천시에 제안하여 현재 진행 중이다.
 

금번 국토교통부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토지 확보여부가 관건이었다. 수도권에서 대규모 부지를 유치하기에는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었으나 동구는 그 동안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일진전기에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독려하여 이번 역대급 사업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인천시와 동구, LH는 다음달 12월 중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내년에는 지난 11월 22일 발표된 국토부의 기본구상을 구체화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2021년에는 공사를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복지, 창업, R&D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입지되어 명실상부한 동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겨울철 한파대비 버스정류장 바람막이 및 발열벤치 설치 (2019-12-06 20:54:16)
광주 북부소방서, 2019년 소방활동 화보집 전시 (2019-12-06 17:17:20)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