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미주 서안지역 화주·포워더 대상 포트세일즈에 나서
등록날짜 [ 2019년12월08일 15시48분 ]

인천항 미주 컨테이너 서비스 PS1에 투입되는 현대글로벌호가 인천신항에 접안해 있는 모습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인천항- 미주간 원양항로 활성화를 통한 인천항 물동량 창출을 위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주 서안지역(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에서 화주·포워더를 대상으로 포트세일즈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일즈단은 이번 포트마케팅을 통해 미주 서안에서 한국으로 수출되는 물량이 많은 화종(철·비철금속, 폐지 등) 및 신선식품(오렌지, 감자 등)을 처리하는 화주·포워더사를 만나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과 가까운 인천항의 장점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내년 4월부터 현대상선이 THE얼라이언스 정식 회원사로 활동하게 되면서 현대상선의 인천항 미주 서비스에 THE얼라이언스 회원사(양밍해운, 하파그로이드,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가 공동운항 또는 선복교환을 통해 인천항을 이용할 가능성이 열리게 된다.

세일즈단은 변화하는 해운물류 환경에 맞춰 미국에서 물동량 유치에 적극 나서는 한편, 배후단지 입주기업 유치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클러스터 입주기업 선정이 계획되어 있는만큼 미국에서 한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하는 물동량이 많은 전자상거래 화주를 대상으로 인천항 배후단지 이용에 대한 특장점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미주 서안지역 항만당국과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롱비치 항만청(Port of Long Beach), 오클랜드 항만청(Port of Oakland) 방문을 통해 상호 물동량 증진을 위한 교류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세일즈는 기존 마케팅 활동을 넘어서 그동안 집중해 왔던 화주들에게 원하는 형태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 관리 활동”이라며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원양항로와 인천신항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마케팅 노력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미국 LA에서 대한민국 브랜드박람회 개최…7천만달러 수출상담 기록 (2019-12-09 15:23:44)
인천 서구, 브랜드식품 신규 개발업체 선정 (2019-12-06 17:19:49)
인천 연수구, 2020년 노인일자...
인천 연수구, 청년 창업자 맞...
인천 동구, 여성예비군소대 응...
인천 동구, 기업인협의회 신년...
인천 동구, 지방자치단체 → ...
인천 동구, 구민고용기업 고용...
인천 남동구, 간석자유시장 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