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소득작목 기술보급 결과 평가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2월13일 19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전북 고창과 김제에서 ‘소득작목 분야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를 실시했다.
 

기술보급사업 결과 평가회는 당해 연도에 실시한 시범사업의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여 다음 해의 농촌지도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며, 군은 올해 소득작목 분야에서 12억2천만원의 예산으로 신기술 보급을 위한 국시비 사업 6건, 옹진명품 고추 생산 및 단호박·고추 등 지역특화 작목 발굴을 위한 군비사업 14건 총 20개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평가회에서는 베리류 가공, 관광 농업, 스마트 팜 관련 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북 고창의 ‘베리 앤 바이오 식품연구소’와 ‘고창 발효 토굴된장’, 김제의 ‘딸기코빨간코 딸기 스마트팜’과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등 선진 농업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옹진군 관내 농업현장에 스마트팜을 도입하기 위해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테스트베드 현장 견학과 베리류 가공시설 연구소에서의 실습 위주 현장교육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에서 제시된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관내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옹진 농업기술보급 사업이 확대 및 발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19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 1,065억원 과세 (2019-12-15 13:35:20)
인천시, 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 실시 (2019-12-06 14:26:03)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