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SW미래채움 정규교육’ 시동
등록날짜 [ 2019년12월22일 13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내년 3월까지 연수구  소프트웨어(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에서 ‘인천 SW미래채움 정규교육’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앞으로 10주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이 교육에는 ‘인천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에서 월등한 기량을 선보여 뽑힌 초·중학생 44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스크래치, 코딩봇 코딩, 3D프린팅, 피지컬컴퓨팅을 다루는 기초과정과 과제 선정 및 팀 구성을 통해 생활과 밀접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심화 과정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SW 및 코딩의 원리 습득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탐구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심화과정은 팀별로 배정된 SW미래채움 강사와 함께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찾아 나서게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초중고교생의 SW교육 강화 및 정보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SW미래채움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시가 지원하고 있다.

인천TP는 앞서 이 사업의 하나로 미취업 청년과 경력이 단절된 여성, 퇴직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SW 전문강사 100명을 배출한 바 있다. 이들은 현재 서해 외딴 섬마을 등지를 돌며 다양한 SW교육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새해에는 버스에 공공무료 와이파이존 운영 (2019-12-30 10:33:55)
인천테크노파크 ‘2019 게임문화콘서트’ 개최 (2019-12-14 11:16:1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