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행사/이벤트 > 상세보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충남 보령시 무창포항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 2015-03-16 23:09:5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524     추천:412
 충남 보령시 무창포항에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주꾸미와 도다리는 봄이 시작되면서 잡히기 시작하기 때문에 바다에서 나오는 봄의 전령사로 통하며 ‘봄 주꾸미, 가을 낙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무기력한 봄철 기력 충전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타우린 함량이 최고인 주꾸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정력을 증강시키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심장 기능강화와 시력 감퇴를 막고 해독 작용이 있다.


이에 따라 주꾸미 축제가 개최되는 무창포항은 봄나들이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무창포항 인근 앞바다에는 지난 2월말부터 주꾸미 잡이가 시작됐으며 아직까지는 수온이 높지 않아 많은 양은 잡히지 않지만 수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3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으로 어획될 것으로 보인다.

주꾸미는 가을보다는 봄에 맛이 좋으며 봄에도 산란을 앞둔 3월 중순에 잡히는 주꾸미가 살이 부드럽고 알이 꽉 들어차 맛이 일품으로 회로도 먹지만 대부분 고추장으로 양념한 주꾸미 볶음과 끊는 물에 데쳐먹는 주꾸미 샤브샤브로 먹는다.


주꾸미와 함께 봄의 전령사로 통하는 도다리는‘쑥 도다리’라고 불릴 만큼 쑥이 오르기 시작하는 시기에 가장 맛이 좋고 무창포 인근 연안에서 주꾸미와 같이 어획되고 있어 주꾸미와 함께 축제를 개최하게 된다.


축제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무창포해수욕장과 석대도 사이 ‘S"자 모양의 우아한 곡선으로 경이롭게 펼쳐지는 신비의 바닷길도 볼 수 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다음글 : 경남고성 공룡세계엑스포 2016 (2016-05-02 00:0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