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보건소, 취약계층 '건강드림서비스'제공 실시

입력 2020년01월15일 18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보건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시작하여 2월 5일까지 관내 2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드림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양구보건소는 2013년부터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성장발달 검사와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이 검사를 통하여 성장발달 및 영양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013년 시행 첫해 지역아동센터 15개소 참여를 시작으로 높은 교육 만족도와 호응도로 매년 참여하는 센터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계양구 전체 지역아동센터(22개소) 403명이 성장발달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정상체중 70.7%, 과체중 13.1%, 비만 10.7%, 저체중 5.5%로 매년 비만 아동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 성장발달 검사와 더불어 성장기 청소년들의 비만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정립이 가능하도록 내 몸에 맞는 건강 체중알기, 바른자세를 위한 교정 운동과 점핑운동, 영양표시제 알아보기, 비만 및 음주예방교육으로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여 건강한 신체상을 심어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드림서비스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습득과 행동 변화를 가져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되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