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공개 모집

입력 2020년01월20일 11시0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건축물 미술작품 선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올해 미술작품 심의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건축물 미술작품 제도는 연면적 1만 제곱미터 이상 건축물 신·증축시 건축주에게 건축비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술작품 설치에 사용하도록 하거나 문화예술진흥기금에 출연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인천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회는 현재 총 76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미술작품의 예술성, 가격, 주변과의 조화 등을 심의하여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공모 대상은 임기만료에 의해 해촉된 위원수인 22명이다. 
 

공개모집 분야는 조각, 건축, 환경, 미디어 4개 분야로 자세한 응모자격 및 응모기간, 방법 등은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유진 문화콘테츠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하여 청렴하고 식견 있는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하여 작품 선정의 공정성, 투명성이 제고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이는 작품의 질 향상으로 이어져 시민이 미술관이나 전시회를 가지 않더라도 동네에서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