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평생학습 구민 제안 프로그램 모집

입력 2020년02월06일 11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학습자 참여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월부터 6월까지 ‘부평구 평생학습 구민 제안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부평구 평생학습 구민 제안 프로그램’은 구민이 직접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토론형과 참여형, 체험형 등으로 프로그램 형식을 구성해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닌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뒀다. 제안분야는 고전·철학, 심리학, 역사, 생활법률, 사회적 이슈, 환경으로 구분했다.
 

신청방법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와 평생학습관 및 부평구 구립도서관에 비치된 제안카드를 작성해 접수함에 투입하는 방법이 있다.
 

구는 제안된 아이디어 중 프로그램으로 기획이 가능한 내용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한 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 제안을 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019년 처음 시작한 것으로, 주민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실질적인 욕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에도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평생학습 서비스의 만족도를 향상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민 제안 프로그램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평생학습관(509-643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