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홍보는 내 손으로”SNS서포터즈 발대식

입력 2013년09월05일 15시4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여] 인천시는 시정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소통의 징검다리가 되어 줄 ‘SNS서포터즈’를 모집·완료하고 오는 7일 오후 2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겸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갖는다.

 행사 진행은 소셜네트워크라는 특성을 감안해 개개인에게 ‘온라인 위촉장’을 전송하고, 행사내용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해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추진함으로써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서포터즈는 온라인을 통해 발대식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게릴라콘서트를 개최하여 서포터즈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하고, 서포터즈에 단체 가입한 인천주니어클럽소속 서포터즈들이 직접 참여하는 댄스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되는 SNS서포터즈는 10대에서 70대까지 고등학생, 대학생, 주부,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으로 인천시민 280명, 타 지역 120명, 총 400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1년간 인천시 SNS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인천의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며,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어 특히, 봉사점수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시정홍보에 적극 앞장서면서 봉사시간을 인정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 윤병철 SNS팀장은 “SNS의 영향력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시정현안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서포터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2014인천아시안게임과 올 10월에 개최될 전국체육대회 등 굵직한 대형 축제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등 서포터즈를 통해 시정홍보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