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코로나19 대응 부평e음 혜택플러스 가맹점에

입력 2020년03월26일 13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부평e음 혜택플러스 가맹점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현 혜택플러스 가맹점에 카드결재 수수료 0.5%를 지원하던 것을 연 매출액에 상관없이 카드결재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대한다.
 

혜택플러스 가맹점은 주민들이 부평e음 전자상품권 사용 시 사업주가 자발적으로 사용자에게 3~7%의 현장할인을 제공하는 점포다. 구는 지난 2일부터 부평e음카드 발행을 시작했다.
 

구에 등록된 혜택플러스 가맹점은 24일 기준 134개소로 인천e음 모바일 앱 내 혜택+ 아이콘, 또는 가맹점 출입문에 부착된 스티커로 확인 가능하다.
 

부평e음 사용자들은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기본 캐시백 10%에 가맹점 할인 3~7%, 부평구 2% 추가 지원을 포함해 15~19%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신규 혜택플러스 가맹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부평e음 카드는 인천e음 모바일 앱이나 부평구청 경제지원과를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경과에 따라 부평 문화의 거리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현장발급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혜택플러스가맹점 가입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부평구 경제지원과(509-6567)나 코나아이(부평e음 운영대행사) 고객센터(1811-8668)로 문의하면 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자발적으로 혜택플러스 가맹점에 가입하는 사업주를 위한 지원이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