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 함께 계양!' 긴급돌봄 지원 실시

입력 2020년04월01일 11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우리, 함께 계양!'은 현재 코로나 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을 중단하고 있다.
 

이에,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바, 계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개별 유선상 지도관리와 필요 물품인 면 마스크, 손소독제, 비타민, 대체식품 등을 지원하며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물품 지원은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가 직접 필요 물품을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참여 청소년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천 방안으로 참여 청소년과 직접 대면하지 않는 ‘쿠팡 맨’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집 앞에 직접 배송 후 청소년과 부모님께 사진을 전송하거나 물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유선 연락을 취하고 있다.
 

계양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긴급 돌봄 지원 서비스는 이번 1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진행되는 긴급 돌봄 지원 서비스 2차는 급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체식품을 중점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활동도 함께 진행하여   방치되어 있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 예방 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계양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으로 기초학습, 체력증진, 자기개발, 창의융합, 청소년 캠프, 주말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www.gysiseo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032-205-7646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