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식품안전 지킴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

입력 2020년06월03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일 ‘식품안전 지킴이’로 활약하게 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을 가졌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열린 행정을 통해 식품안전관리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소비자, 영업자 등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날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모두 20명으로 앞으로 2년간 구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식품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관내 식품위생업소 위생관리 상태 계도, 식품 수거 및 검사지원, 학교 주변 어린이식품판매업소 위생 상태 계도, 전통시장 및 소규모 판매업소의 위생 상태 계도 등의 활동과 식품위생에 대한 홍보 계몽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서 식품위생업소의 위생 상태 점검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영업주분들과의 교류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청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배달 및 온라인 주문 등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서로e음 ‘냠냠서구몰’이나 ‘배달서구’ 등의 이용 안내 및 홍보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