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슬기로운 어린이 안전지킴이 일기쓰기’ 공모 우수작품 시상

입력 2020년11월03일 20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7월 관내 초등학교 3학년에 배포한 ‘슬기로운 어린이 생활 속 웹툰 & 안전지킴이 일기장’으로 일기쓰기 공모를 실시해 작품 30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일 밝혔다.   
 

최우수작을 수상한 인천 만수북초 송서연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장시간 생활하면서 교통과 지진, 게임중독 등 여러 안전수칙을 다방면으로 실천하는 모습을 표현해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은 인천 만월초 이서우, 인천 원동초 강현진, 인천 고잔초 홍리유 등 3명, 장려는 인천 약산초 문혜림, 인천 정각초 김지민, 인천 인동초 차은율, 인천석천초 김민준, 인천구월서초 방유진 등 5명, 입선은 인천장서초 오희주 등 20명이 각각 수상했다.
 

구는 이번 공모로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가족과 함께 안전한 생활을 실천해 일상생활 속 어린이들의 위험상황 대처 능력이 한 단계 성숙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한 오호균 남동구 부구청장은 “안전에 대한 어린이들이 보여준 관심과 표현력에 크게 놀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사고 예방법을 생활 속에서 친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수작 선정결과는 남동구 홈페이지(www.namdong.go.kr) 알림마당 새 소식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