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최종 수료자 전원 취업

입력 2020년11월10일 18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6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2020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2차)’ 수료식을 개최했다.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건축공사 기초공의 기계화 시공에 필수인 항타항발기(천공기능)의 사용이 증가되는 추세로 전국적인 수요에도 불구하고 항타항발기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없는데서 착안했다.
 

이 사업은 계양구가 지역의 고용창출과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공모를 통해 진행해 왔으며 3년 연속 우수사업 S등급을 받았다.
 

올해‘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코로나19로 교육생 모집과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종 수료자 30명 전원이 취업하는 등 구민 수요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로 계양구 취업률 제고에 기여했다.
 

구 관계자는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고용환경에서도 지역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