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서구 마을 아카데미 성료

입력 2020년11월23일 17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서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서구 마을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마을 아카데미는 신규 공동체 대상 새싹아카데미 2회기, 공동체 리더 대상 리더 아카데미 2회기와 더불어 공통주제로 재난 속 공동체, 마을 탐방 등 총 6회기로 진행됐다.

마을 아카데미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새싹아카데미는 마을공동체의 이해(여용옥), 마을활동 상상워크숍(강윤희)으로 진행됐으며, 리더 아카데미 교육내용은, 마을활동의 지속성(안지성), 작은좌담회(감자꽃 어린이집 협동조합, 연수구아파트공동체, 서흥꿈세움마을학교)로 꾸려졌다.

공통주제로 김동훈 상사로부터 ‘재난 속 공동체’를 주제로 해서 코로나 시대와 더불어 기후 및 환경변화에 따른 공동체들의 모습 변화와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 탐방에선 지역 청년들이 지역주민들과 어울려 마을 활동을 하고있는 협동조합 ‘청풍’을 만나고 왔다. 현재 운영 중인 스트롱파이어, 아삭아삭순무민박, 진달래섬을 탐방하며 지속적인 마을 활동을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마을 아카데미 참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마을 사람을 만나고, 마을 활동에 대한 고민을 나눔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서구 내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