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어르신 품위유지비’, 제29회 경인히트상품 복지분야 대상 선정

입력 2020년11월27일 21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구의 역점 사업인 ‘어르신 품위유지비’가  '2020 경인히트상품' 지자체 부문 복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경인히트상품은 지자체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과 지자체만의 특화서비스를 심사해 수상하고 있으며 올해 인천 지역에서는 동구와 4개 기업이 수상하게 됐다.
 

구는 인천에서 최초로 추진한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편적복지 실현, 어르신 건강 증진 ,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효과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복지분야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병희 경인히트상품 심사위원장(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보편적복지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기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시상식에서 “고민과 정성을 쏟아 준비하고 추진했던 우리 구정 사업이 대외적으로 높이 평가받아 무척 기쁘다”고 했다. 그는 이어 “동구의 품위유지비 사업은 올해 첫발을 막 내딛었을 뿐”이라며 “이번 수상을 채찍 삼아 미진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더욱 좋은 정책이 될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 최초로 추진되는 노인복지 정책인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사업은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목욕탕과 이미용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품위유지비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하반기 지원액 6만원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7월 중순부터 지급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