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의료급여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수상

입력 2020년12월11일 12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인천시 10개 군․구 대상 2020년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서구는 의료급여사업에서 2015년부터 3차례 최우수와 우수기관, 2018년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의료급여사업을 위한 분야별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였고 또한 12회의 의료급여심의위원회 운영, 의료보장성 강화를 위한 고가 장애인보조기기 사용 정기 점검, 부당이득금 성실 징수, 의료급여 사례관리 등에 있어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적정 의료급여 서비스 제공 및 재정 관리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는 코로나 상황에서 집합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방문 전 사전 전화상담을 하였고, 미리 제작한 휴대용 장바구니에 개인별 질환에 따른 의료와 건강정보지를 넣어서 개별적으로 전달하여 최소한의 접촉으로 세심하게 상담 업무를 차질없이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급여 재정의 안정화 및 저소득층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12월 기준 8,700가구 13,240명의 의료급여수급자를 관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