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정부3.0 교육 추진

입력 2013년09월27일 13시13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개방 · 공유 · 소통 · 협력의 서비스 제공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27일 대회의실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2013 정부 3.0 교육을 진행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유능한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고 일자리 및 신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국민 행복 증대를 도모하는 정부 3.0의 가치 확산과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명승환 글로벌 e거버넌스 포럼 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참여해 ‘정부 3.0 기반의 정부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 구현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돼 주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 잘하는 유능한 구청이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한편,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정부 3.0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구정 추진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