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사서원, 인복시민참여단 시범사업 수행기관 공모
등록날짜 [ 2021년03월14일 15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유해숙)은 지역주민들이 공동체 문제를 학습, 토론하고 실천하는 인천형 복지공동체 ‘인복시민참여단 시범사업’ 수행기관을 공모 한다고 14일 밝혔다.

 

참여단은 기관 형태에 따라 공공형, 민관 연계형, 커뮤니티센터형으로 나눠 신청받는다. 모집 대상은 30개 기관이다. 기관 공모 이후 기관별로 참여 시민을 모집한다. 한 기관 당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다.

 

공공형은 10개 군·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가 신청하면 되고 민관 연계형은 읍면동을 포함한 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나 기초자치단체, 사회복지기관·단체 공동으로 신청 가능하다. 커뮤니티센터형은 사회복지기관·유관 기관·관련 단체가 대상이다.

 

참여단 활동은 교육, 토론, 실천으로 나뉜다. 교육은 ‘시민력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를 주제로, ‘나를 읽고’ ‘세상을 보고’ ‘우리를 보고’ ‘마음을 열고’ 순서로 구성한다. 6주간 매주 1회 마련한다.

 

토론은 시민들이 만든 ‘학습동아리’를 중심으로 한다. 책, 영화, 언론, 강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모여 지역사회 이슈를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눈다.

 

실천 활동은 권리형 자원봉사, 공동체·정책 참여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진다. 자신의 공간에서 시민들이 함께 공동체 변화를 만들어간다.

 

참여하는 사회복지시설 대상으로 직원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각 기관이 지역 복지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 강화 컨설팅도 마련한다.

 

지난해는 남동구 20개 동 171명이 수료했고, 부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송림종합사회복지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등 5개 기관 60명이 과정을 마쳤다.

 

참여를 원하는 행정복지센터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 등은 인천사서원 홈페이지(http://incheon.pass.or.kr) 공지사항 공고문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inwf@incheon.pass.or.kr)으로 보내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시재생 집수리 지원 사업’신청자 모집 (2021-03-15 11:15:26)
인천 연수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2021-03-12 22:03:50)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