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입주 앞두고 ‘알기 쉬운 취득세 안내’ 나서

입력 2021년04월06일 16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올해 6월 시작하는 검단신도시 입주에 맞춰 원활한 입주 지원과 입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서구 검단신도시는 올해 6천여 세대 입주를 시작으로 앞으로 총 8만여 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그러나 최근 조정대상지역 지정, 실수요자 보호, 투기수요 근절을 위해 다주택 세대에 대한 취득세율을 2회에 걸쳐 상향 조정함에 따라, 분양권을 취득한 납세자 개인별로 취득세 세율을 달리 적용하고 있어 세율적용에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서구는 검단신도시 입주민의 취득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알기 쉬운 취득세 안내’ 리플릿을 제작 배부하기로 했다.

 

리플릿에는 취득세 적용세율, 신고·납부 기한, 구비서류,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등이 담겨 있어 검단신도시 입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구는 취득세 담당으로 이루어진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검단신도시 입주 시기 도래 전 취득세 리플릿 배부를 통해 입주민의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입주민 중심의 행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