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입력 2021년04월06일 20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재무운영의 합당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심사하는「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이충호 구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세무사 등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결산검사 위원은 4월 7일부터 20일간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결산검사 내용은 세입·세출의 결산, 결산서의 첨부서류,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 재정운영 전반이다.

 

계양구는 결산검사 결과를 5월 31일까지 계양구 의회에 제출한다. 6월 제1차 정례회 기간 내에 2020회계연도 결산안을 승인받아 구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결산내용이 방대함에 따라 구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컬러 이미지와 그래프, 표를 활용해 요약한「알기 쉬운 결산서」를 제작해 구 홈페이지를 비롯해 산하기관과 유관기관, 학교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출납폐쇄기한인 지난 연말부터 결산자료에 대한 수차례의 검증을 통해 체계적으로 결산검사를 준비해 왔다.”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개선·보완해 나가고 운영 성과는 다음연도 예산편성, 집행에 적극 반영해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