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원, 60세 이상 정리수납전문가 2급 양성과정 개강

입력 2021년04월14일 16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은 60세 이상 학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정리수납전문가 2급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수강생들은 4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 8일까지 주방, 거실, 옷장, 냉장고, 욕실 등 집안 정리수납의 기본이론과 실천 노하우를 담은 12회의 정규 강의와 2회의 특강으로 정리수납전문가를 향한 일정에 돌입하였다.

 

특히 이번 양성과정은 수강생에게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 인력으로서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사회봉사 및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날 개강식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요즘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 지루했었는데, 양성과정에서 배운 정리 기술을 적용해서 집안에서도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고, 훗날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연수문화원에서는 60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정리수납전문가2급 양성과정 외에도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조부모와 손주의 격대교육’, ▲‘생활한복 만들기’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유선 문의(032-821-6229) 또는 직접 연수문화원(청학문학센터 2층)에 방문하여 문의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