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입력 2021년04월19일 22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제31회 구민의 날(5.22.)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신청을 접수한다.

 

동구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구정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효행상 , 사회봉사상, 문화체육상, 교육공로상, 대민봉사상, 산업증진상 등 6개 부문 총 7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동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또는 단체이며, 교육공로 부문과 대민봉사 부문은 거주지 제한 없이 동구에서 활동한 공적이 있으면 추천 가능하다.

 

동장, 공공기관장 및 사회단체장의 추천 또는 관내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구민 20명 이상 공동추천을 통해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추천서와 공적조서 및 증빙자료 등을 접수 마감일까지 동구청 총무과(032-770-6142)로 제출해야 한다.

 

시상 부문 및 추천자격과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 후 구민의 날이 있는 5월 하순경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수상자는 표창패 수상과 동시에 구 공식행사 초청 등 구민상 조례에 의한 예우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곳곳에서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봉사ㆍ헌신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온 지역의 숨은 일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후보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