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집중방역 기간 운영으로 인천형 방역안전망 강화
등록날짜 [ 2021년04월23일 18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수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집중방역 기간을 운영하여 인천형 학교 방역 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인천시교육청은 집중방역 기간 동안 학교 내 예방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5대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학교 방역실태 현장 방문 컨설팅, 이동형 검체 채취팀 시범운영 등 촘촘한 방역관리 방안을 수립하여 시행한다.

 

5대 예방수칙의 주요 내용은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하고 수시로 손 씻기,  개인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기,  의심 증상이 있거나 감염이 우려되면 신속하게 검사받기,  밀폐시설·밀집장소 이용하지 않기,  음식은 지정된 장소에서 조용히 섭취하기 등이다.

 

또한 학교 방역실태를 파악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관내 131교를 대상으로 방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지원)청과 인천시교육청 시민방역단이 합동팀을 구성해 현장을 방문한다.

 

학교 방역실태 현장 방문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방역물품 비치, 방역인력 활용 등 방역이행사항,  학교 구성원 유증상자 관리, 학교 안팎 생활지도, 외부강사 관리 강화,  현장의견 건의 사항 수렴 및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한편 6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형 검체채취팀을 시범 운영한다. 무증상자를 대상으로 선제 검사 접근성을 높여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해 감염 전파를 차단하고자 한다. 이동형 검체채취팀은 교육지원청별로 2팀을 구성하며, 검체채취가 가능한 간호사, 임상병리사를 대상으로 3인 1조로 운영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집중방역 기간 동안 학교 구성원 모두가 방역 긴장도를 유지하여 한마음으로 참여 방역을 실천해야 한다”며 “학교 방역의 새로운 표준 위에 인천형 방역 안전망이 튼튼하게 세워질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구축을 위한 비상상황 전파 및 대응 훈련 실시 (2021-04-23 18:28:21)
인천 남동구, 원도심 활성화 위한 도시재생에 유관기관 힘 모은다 (2021-04-23 18:17:25)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