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생태계 교란식물 퇴치사업 지속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4월29일 20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청장 박형우)는 관내에서 서식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에 대한 집중적인 퇴치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기간제 근로자 5명을 채용해 하천, 수로, 농로주변, 계양산 등에 서식하는 단풍잎돼지풀, 돼지풀, 가시상추 등을 뿌리째 뽑아 제거효과를 높이고 생육실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등 5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지속적인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작업을 위한 기간제 근로자 모집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태계 교란식물은 한 번 발생된 장소에 매토종자(발아력을 유지한 채 휴면상태에 있는 종자)가 있어 4~5년간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관찰과 반복적인 제거가 필요하다.

 

특히 돼지풀, 단풍잎돼지풀은 알레르기성 비염 등을 유발하고 가시박은 넝쿨이 수목을 덮어 토착식물을 고사시키는 등 제거가 시급하다. 환경부는 돼지풀,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계에 미치는 위해가 큰 식물 16종을 지정 고시했다.
 
구 관계자는 '생태계 교란 종의 서식지를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확산을 방지하여 고유 생태계의 건강성을 회복하고, 생물의 다양성을 보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고농도 하수유입 경보제 및 맨홀 수질 안내제 시행 (2021-04-30 10:13:42)
인천시,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 위해 도로먼지 실시간 측정차량 운영 (2021-04-29 10:12:46)
인천 동구, 개별주택가격 결정...
인천 동구, 60~74세 대상 AZ 백신...
인천 동구, 어버이날 맞아 어...
시흥시, 청년강사 스킬업 프로...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인천 계양구, 말라리아 등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