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과정 교사 전문가단, 초·중·고 교수학습자료 개발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5월18일 17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난 17일 관내 유·초·중·고 교사로 구성된 노동인권교육과정 교사 전문가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노동인권교육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과 함께 학생 참여와 실천 중심의 노동인권교육활동 교육과정 구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교사 전문가단은 ‘학습-미래-삶’으로 이어지는 노동인권교육을 위해 학교급별로 적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를 개발한다.

 

초등학교는 학급 단위 학생들과의 놀이수업으로 노동의 가치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중학교는 자유학기제 활동의 진로탐색과 동아리활동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자료로 적용하도록 한다. 특히 중·고등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 간 주제중심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는 노동과 노동인권의 이해,  노동인권 존중과 사회적 실천,  노동인권과 나의 삶 등으로 개발되며 2021학년도 하반기 내 관내 모든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자료는 학생들이 노동과 인간존엄의 가치를 학교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체득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 도서지역 학교 안전망 구축에 나서 (2021-05-18 17:30:46)
인천 서구, 공익형 어린이집 온라인 사업설명회 성황리 개최 (2021-05-18 13:24:4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