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 교육’ 활동
등록날짜 [ 2021년06월08일 13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문화도시추진단과 연계․협력해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를 양성하고 지난 7일부터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 교육’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서구 내 중장년·고령층 참여자에게 디지털 일상의 불편함을 가정에서 해결하고 연령별 맞춤형 디지털 학습을 제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문해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디지털 문해 강사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를 위해 서구평생학습관은 지난 3월 5일부터 5월 21일까지 디지털 리터러시, 스마트폰 및 애플리케이션 활용, 지역화폐 서로이음, 키오스크 사용법 등 디지털 매체 이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양성된 디지털문해서포터즈는 검단노인복지회관, 석남동 민중의 집, 서구노인복지관,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디지털에 소외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구 관계자는 “비대면사회가 가속화되어 상당수 노년층의 일상생활이 무너지고 있는 상황에서「디지털 문해 서포터즈」의 활동이 소외된 계층과 고령 학습자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및 해결책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업들을 발굴·추진해 평생학습 관계자와 구민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문해서포터즈’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추진단 SNS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청소년 마을축제 ‘꿈틀축제’19일 온라인서 (2021-06-08 19:51:50)
인천 미추홀구, 워크스루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 ‘비류, 문학산에 내일을 품다’ 진행 (2021-06-08 13:35:58)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