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의회, GTX-D 서울 직결 등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원안 반영 촉구 결의안 채택
등록날짜 [ 2021년06월09일 14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의회(의장 송춘규)는 제244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김명주 의원이 발의한 'GTX-D 서울 직결 등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원안 반영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김명주 의원은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을 본 인천시민 특히 검단 주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라고 하며, “인천 서구에서 서울 직결이 아닌 부천 종합운동장까지만 운행하는 이른바 김부선 노선은 지속적인 인구증가 요인이 있는 서북부권에 인구증가율과 교통 혼잡률 완화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노선안이다”라고 우려하였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GTX-D 노선을 서울로 직결하는 원안대로 반영하고, 서울 5호선과 2호선 연장 사업 또한 원안대로 반영하라”라고 강력히 요구하며, “국토교통부는 인천2호선 일산 연장사업 추진 시 불로지구에 역사를 추가하고 걸포북변역까지를 우선 개통구간으로 지정하라.”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광역철도 서구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명주)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하여 「GTX-D 서울 직결 등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원안 반영 촉구 결의문」을 직접 제출하였고 요구사항을 수용하도록 피켓 시위를 펼쳤다.

 

이날 현장에는 김명주 광역철도 서구 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특별위원회 위원인 김이경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를 앞두고 광역철도의 성공적인 서구 유치를 촉구하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의회, 치매관리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추진 (2021-06-10 10:36:05)
국회방송 ‘티빙’에 채널을 개설, 10일부터 정식 서비스 실시 (2021-06-09 11:32:40)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