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수수파보리의 연극 처용, 오디세이 공연

입력 2013년10월04일 17시5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오는16일부터 5일간 극단 수수파보리의 연극 처용, 오디세이가 공연된다.

 2013 인천아트플랫폼의 공동기획 프로젝트인 플랫폼초이스에 선정된  처용, 오디세이는 신라시대의 설화 속 인물인 '처용'과 그리스신화에 등장하는 영웅 '오디세우스'가 동일인이라는 발상에서 시작된다.
 
현재까지 노래로 남아 기억되는 신화 의 인물들을 땅 -플랫폼으로 끌어내려 펼치는 한판의 굿인 동시에 도저히 소통하지 못하고 항상 고독하기만 한 현대인의 고단한 삶을 함께 나타내고 있다.


 처용과 오디세이는 아내의 불륜에 노래로 답했던 이방인과 불세출의 영웅으로 수 천 년에 걸쳐 노래되었던 인물들이지만, 연극  처용, 오디세이 의 처용-오디세이는 칼립소와 네메시스, 신라의 미리와 마리, 그리고 아내 페넬로페 사이를 오가며 한없이 당황한다.

진지한 순간에 조차 "어떻게 하면 지금, 웃길 수 있을까?라는 전제하의 처용, 오디세이는 코미디로 승화되어 2007년 여성연출가전을 통해 초연되었고 당시 예상치 못한 등장인물들의 반격에 허를 찔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바 있다.

 연출가 정안나가 쓰고 연출하는 이번 작품에서는 프랑스에서 함께 유학한 설치미술가 오태원을 비롯하여, 인천아트플랫폼의 레지던시 작가이기도 한 사운드디자이너 전광표, ㈜앨리스고홈의 패션디자인, 영상디자이너 김장연이 함께하여 색다른 이야기의 예술성을 더했다.

처용, 오디세이에   우승권, 김곽경희, 백현주, 김로사, 이유하가 출연하며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공연된다. 문의 02-743-6487(주)쇼앤라이프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