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21일 11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식품외식산업 청년 인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식품외식산업정보(FIS, 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의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면 된다.

 

논문접수는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은 aT 사장상과 상금 각 2백만원, 1백만원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22년 aT 청년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상작에 대해서는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되어 식품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강원대학교 이호인 학생 외 3명이 ‘바이오 플라스틱 포장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지불의사 분석’이라는 논문으로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백태근 식품진흥처장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식품외식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참가자들이 식품외식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문경진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식품기획정보부(061-931-0714)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2021-06-21 11:17:54)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자원 활용한 순환경제 발전 전략 모색 (2021-06-20 09:23:00)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