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김국환 의원, 경찰 도어오프너 구입 예산 확보

입력 2021년06월23일 20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국환(민·연수구3)은 최근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통해 신규  업으로 자치경찰위원회 도어오프너 구입 예산을 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예산은 극단적 선택 등 긴급 상황 출동 시 원활한 현장 진입을 위한 문 개방 전용 기구(도어오프너)를 구입해 신속한 구조조치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는 극단적 선택에 대한 정보를 입수 후 현장에 도착했음에도 문이 잠겨 1분1초가 아쉬운 상황에서 현관문 개방에 15분여가 걸리는 망치 등보다 10분여나 빠른 도어오프너를 사용으로 극단적 선택자의 생명을 보다 빠르게 구할 수도 있게 된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해당 예산이 의결됐지만, 자치경찰위원회에서 행안부와 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지방재정법 및 지방자치단체 회계 관리에 관한 훈령 개정이 이뤄진 후에 예산집행이 가능하기에 바로 집행하기 어렵다고 전해왔다.

 

김국환 위원장은 “예산 의결을 하면서도 훈령이라는 형식과 절차보다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생명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무쪼록 112순찰차량마다 도어오프너를 탑재해 신속하게 시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