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낙양물사랑공원 건설사업 준공식’ 개최

입력 2013년10월05일 17시25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첨단 하수처리시설 완전지하화-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의정부시(하수도과)는 오는8일 민락2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발생하는 일일 16,000㎥의 생활하수 등을 처리하기 위한 공공하수처리시설(낙양물사랑공원)의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낙양동 668-1번지 일원에 위치한 ‘낙양물사랑공원‘은 기존 혐오시설을 탈피하여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하며, 친근한 시설로 접근하기 위하여 최첨단 하수처리시설을 완전지하화 하였고, 지상은 친환경 생태공간과어린이 물놀이시설 등으로 탈바꿈하여 소음, 악취 등 기존 공공하수처리시설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한 시설이다.

 공원 은 LH공사의 원인자부담금 653억원이 투입되었으며, 본 사업의 준공으로, BOD(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는 법적 방류기준인 10ppm보다 낮은 5ppm을 유지 할 수 있게 되었고, COD(화학적산소요구량)는 법적 방류기준이 40ppm인데 비해 17ppm으로 법적 방류기준치를 밑돌게  설계하여 방류수역인 민락천, 부용천의 수질을 보존할 수 있게 됐다.

 관리동 1층에는 전시실, 홍보실 등, 2층에는 주민들을 위한 헬스장, 3층에는 사무실이 배치되어 시민들에게 환경 교육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공원 내부에 있는 어린이 물놀이 시설, 조합놀이대, 피톤치드숲, 산책로, 팔각정자 등은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