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6월25일 10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평생학습마을학교에서 이웃과 함께 배움과 나눔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학습프로그램과 소규모 대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는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2007년부터 운영 중인 참이슬마을학교를 포함해 16곳이 있다. 지역 내 유휴공간과 주민조직이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매년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이중 호반마을학교(목감동)는 주민 누구나 일정한 시간에 모여 마을주변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과 건강을 챙기면서 이웃과 소통하고 있으며, 네이처하임마을학교(목감동)는 버려질 통조림 캔을 재활용해 캔들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며 마을주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만들기(은행푸르지오건강마을학교, 참이슬마을학교, 호반마을학교), 케익만들기(배곧SK마을학교)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이웃과 가족들 간 보다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블로그만들기(꿈마을학교), 코딩교실(달빛포구마을학교), 하프교실(댓골마을학교), 한자교실(한누리마을학교) 등 시흥시 곳곳의 마을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들을 비대면 또는 소규모 대면방식으로 진행해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고,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이 늘어가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맞게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마을학교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학습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각 마을학교 또는 시 평생학습과(031-310-2505)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미래 생태시민을 위한 기후위기 대응교육의 방향’ 강연 및 토론회 개최 (2021-06-25 18:27:40)
인천시교육청 서구도서관, 친구들아, 여름방학엔 도서관에서 만나자 (2021-06-24 17:38:38)
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지방공...
인천시교육청, 인천 직업계고 ...
인천 연수구, 버스정류소 상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국립...
인천 동구, 폭염 대응태세 강...
인천 남동구, 1,608필지 대상 농...
인천 남동구, 구민 대상으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