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초·중 교육과정 연계 학교 내 ‘스마트팜’ 조성
등록날짜 [ 2021년06월25일 13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3일 관내 경연초·중학교에서 학교 관계자, 학부모회가 함께한 가운데 교육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격·자동으로 작물의 생육환경을 관측하고,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과학기반의 농업방식을 말한다.


서구는 지난해 8월 스마트팜 통합교육과정 모델개발을 위해 상생협약을 맺은 경연초·중학교 내에 국고 3억 원을 들여 스마트팜 재배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이재현 서구청장과 이현주 경연초·중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설명회에선 그동안의 사업추진 경과보고, 교육형 스마트팜 비전 설명을 듣고 설치 예정지를 참석자 모두가 둘러보기도 했다.


이현주 경연초·중학교 교장은 “학교 내 스마트팜을 조성해서 다양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직접 첨단 기술을 활용한 재배를 통해 미래형 영농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스마트팜 조성사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에 선도적으로 설치되는 초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형 스마트팜이 미래세대를 위한 통합교육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간담회 개최 (2021-06-25 13:32:55)
옹진군, 여름철 식중독 예방 홍보캠페인 실시 (2021-06-25 13:01:0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