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28일 16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5일, 관내 직업계고등학교 30교 취업담당 교사, 학교별 전담노무사, 교육청 관계자 등 6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2021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 및 AI채용 프로세스 이해,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학습병행 연계사업 안내, 현장실습 세부 운영절차 및 방법안내, 취업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 2020년 현장실습 지원코칭 결과 공유 및 2021년 현장실습 지원계획 등을 주제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지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2학기부터 고3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을 앞두고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강사로 참여한 서재홍 대표노무사는 현장실습 지원·코칭 결과 및 현장실습과 노동문제 전반에 대한 원스톱 지원 계획을 공유하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학생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전담노무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성공적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서는 학교, 기업, 노무사 간 소통과 파트너쉽이 매우 중요하며, 교사들의 취업역량 제고와 안전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2021-06-28 16:18:27)
인천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자녀 놀이교육 실시 (2021-06-25 13:44:55)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