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맹성규 의원, 국회 예결위 더불어민주당 간사 선임
등록날짜 [ 2021년07월14일 16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위원에 14일 선임됐다.

 

국회 예결위는 국가 예산안과 결산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국가 살림살이를 책임지는 상설특별위원회로, 예결위 간사는 예결위원장과 함께 의사일정과 운영사항을 조율하며 예결위원 간 논의를 조정하는 중추적 역할을 맡는다. 간사는 예산안 증·감액을 세부 심의하는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에도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맹성규 의원은 예결위 간사위원으로 활동하며 2021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2022년도 예산안, 2020년도 결산안 등을 심의하게 된다.

 

재선인 맹성규 의원은 20대 국회 예결위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에서 활동했을 뿐 아니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축적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위원장, 당 원내부대표 등을 거치며 예산과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경험을 쌓아왔다.

 


맹성규 의원은 “간사위원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국민께서 낸 세금으로 마련되는 국가 예산은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쓰여야 한다. 코로나 19 국면이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께 힘이 되는 추경안이 되도록 꼼꼼히 살피겠다. 추경안 뿐 아니라 예산안과 결산까지 국가 살림살이를 꼼꼼하게 심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 갑자기 없어진 도로 민원 현장 찾아 (2021-07-19 16:51:49)
김승남 의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2021-07-13 14:07:58)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