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 개막

입력 2013년10월07일 11시5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교육청 주관, 전국 17개 시․도 595명 참가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2013 전국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가  7일부터8일까지 2일간 전국 17개 시ㆍ도의 중ㆍ고등학교 특수학교(급)학생들이 참가한 595명이 참가한 가운데  7일 인천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됐다.

대회 첫날은 송도글로벌대학 강당에서  시, 도 대표 장애학생선수와 교육부관계관, 특수교육담당장학관(사), 특수학교장이 참석하여 식전공연, 개회식,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인 8일에는 오전 9시부터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지적장애(정신지체, 정서장애, 자폐성장애)학생 595명중 특수학교 학생은 전기배선, 과학상자조립, 제품포장, 제과제빵, 도예, 종이공작, 세차 종목에서 특수학급 학생은 전기배선, 과학상자조립, 제품포장, 제과제빵, 다과요리, 외식보조, 사무보조 종목에서 그동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기술과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번 대회의 추진단장인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성교육과 김윤성 과장은“금년 대회는 국무총리상 신설로 대회의 품위가 격상되었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여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 정민호 과장은“장애인에게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제공입니다. 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로 진출하여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종을 개발하고 직업기능경진대회를 통해 특수학교나 특수학급에서 직업교육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