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치매예방관리·인식개선 유공자에 표창
등록날짜 [ 2021년09월24일 10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치매예방과 조기검진,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한 2개의 유공단체 및 6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표창 대상은 치매예방관리와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선 단체 및 개인으로 인천미림극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계양지사 , 박성용 루가의료재단 나은병원 교수 , 강재명 가천대학교 길병원 교수, 이은자 연수구립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장 , 최혜선 미추홀구치매안심센터 공공후견인,  임일섭 남동요양보호사교육원 대표 , 이길복 초로기 치매당사자 등이다.

 

표창을 받은 유공단체 및 유공자는 인천시·광역치매센터 및 군·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예방·조기검진·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 했다.

 

특히, 초로기 치매 당사자인 이길복씨는 치료 프로그램 및 사회참여 활동 프로그램 등에 적극 참여해 초로기 치매환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치매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해주고 계신 유공자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치매 유무와 관계없이 모두가 행복한 치매안심도시 인천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세계 알츠하이머의날(world Alzheimer’s day)로 우리나라는 2011년 치매관리법 제정을 통해 이날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캠프마켓 건축물 존치·철거 최우선 기준은 시민의 안전 (2021-09-24 10:58:30)
인천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대상 치유프로그램 진행 (2021-09-23 18:14:28)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