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아동학대 근절 위한 비전공감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9월24일 11시14분 ]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29일 중구 제1청 월디관 회의실에서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어린이 인권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아동학대 범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 및 아동인권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포럼은 개회사 및 축사, 주제발표1 ‘아동학대 근절 방안’ , 주제발표2 ‘어린이 인권 제고 방안’ ,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인천대학교 도시행정학과 서종국 교수가 토론의 좌장을 맡고, 청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정호 교수와 인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오주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또 재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원석 교수, 인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완 사례관리팀장, 인천 중구 교육혁신과 심규홍 과장이 종합토론에 참여해 포럼의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포럼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유튜브(YouTube) 인천중구TV’채널(www.youtube.com/user/icjgtv)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전문가 및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각 가정과 지역사회에 어린이 인권 존중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2021년도 군민의 날 기념 제78회 체육대회’ 미개최 (2021-09-24 11:22:52)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 반부패·청렴 전문강사 교육 실시 (2021-09-24 11:13:27)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봉화군, 지방세 고지서로 ‘복...
법전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
영주시, 상반기 소·염소 구제...
인천시, 무주택 청년 임차보증...
인천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