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부평역 도로변대기측정소 노후 장비 교체 완료
등록날짜 [ 2021년10월06일 10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부평역 도로변대기측정소의 노후 측정 장비의 전면 교체 및 시험가동을 마치고 10월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올해 환경부에서 국비를 9,000만원을 확보하고 노후 장비를 교체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대기환경정보 제공 및 건강권 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감시체계를 강화했다.

 

시험가동 기간 중 측정된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상시 운영과정에서 측정기의 정도를 유지하기 위한 테스트 및 충분한 데이터 검토 후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도로변대기측정소는 차량 통행으로 인한 대기오염물질을 모니터링 해 교통량에 따른 대기오염물질이 일반 대기질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 정책에 활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시는 현재 도시대기측정소 24개소, 도로변대기측정소 6개소 등 총 30개소의 대기오염측정소와 환경자동감시센터(TMS) 및 대기오염환경전광판 6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는 환경부‘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및 ‘우리동네대기정보’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자동차 통행량이 증가하고 도시의 교통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도로변 대기오염측정소 확충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녹색건축물 확대 위한 기준 마련 나서 (2021-10-07 11:00:04)
인천 서구, ‘2021 서부 메타버스 생태환경 페스티벌’ 참석 (2021-10-05 14:56:45)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