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보호관찰소 “마약사범 불시검사로, 재범률 줄여”
등록날짜 [ 2021년10월14일 1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 법무부 인천보호관찰소(소장 이법호)는 집행유예기간 중 다시 필로폰을 투약한 A씨에대해 집행유예취소를 신청했고 인천지방법원이 받아들여 실형을 살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올 해 6월 마약류관리법위반(향정)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보호관찰을 선고받아 인천보호관찰소에서 보호관찰중이었다. 보호관찰관이 불시에 소변을 채취하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정밀검사한 결과 필로폰 양성반응이 나와 구인되었다.


인천보호관찰소는 올 한 해 마약투약으로 보호관찰 중인 대상자에 대해 불시 및 자체 약물반응검사로 6명을 적발하여 집행유예 취소를 시켰다.


인천보호관찰소가 올 해 실시한 자체검사는 법무부 불시검사 포함 전체 검사건수가 1251건이다.


마약류 대상자에게 매월 1회이상 정기 및 불시약물검사를 실시하고, 또한 법무부에서 불시검사 명단을 통보 받아 이중으로 검사하여 마약투여 여부를 상시 점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천보호관찰소 마약사범 동종 재범률이 지난 해 대비 33.3% 감소했다.


이법호 소장은“앞으로도 마약투약으로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자에게 철저히 지도감독하여 재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더불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선정 (2021-10-14 10:56:15)
인천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한복분야 은메달, 장려상 & 의상디자인 분야 장려상' 수상 (2021-10-14 10:46:14)
인천 동구, 전국장애인체육대...
인천 동구, 체험이 가치가 되...
인천 남동구, 아동 권리 존중 ...
인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 위...
인천 남동구, 장수천·만수천 ...
시흥시 ‘청춘예찬’ 올해 첫 ...
인천시의회 남궁 형 의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