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4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 진행

입력 2021년10월25일 14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3일 아동 자치기구 ‘제4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아동의 지역사회 참여 지원을 위해 아동 자치기구로 지난 2016년부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활동 사항을 정리하고 공유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체계적인 위원회 운영 방향을 제안하고자 마련된 성과보고회는 활동 스케치 영상, 정책 제안 영상 시청, 모범 참여위원 표창장 수여, 활동 소감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 위촉식으로 시작한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총 65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현재까지 총 6번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어린이참여위원회는 금연구역 지정, 옐로카펫 설치, 과속 방지턱 설치 등 8건의 아동 정책을 제안했고 이 중 5건은 올해 구정에 반영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최유솔 어린이 위원장은 “학교 앞 안전에 대해 의견을 내고 토의하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며 “앞으로도 아동권리 실현과 어린이 안전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아동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멋진 정책 제안을 한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자랑스럽다”며 “제4기 어린이참여위원회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앞으로 서구의 멋진 주인공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구는 2022년에도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를 모집해 아동들이 지역사회와 구정에 참여하는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