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세어도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삽’
등록날짜 [ 2021년11월15일 18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15일 서구 유일의 섬 세어도를 정비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세어도항 어촌뉴딜300사업’ 기공식을 열고 총사업비 95억 원을 투입해 본격적으로 세어도 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어촌뉴딜300사업’은 해양수산부가 300개 어촌·어항 현대화를 통해 어촌을 재생하고 해양관광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서 세어도는 지난 2019년 사업대상지로 선정됐고 사업위탁 체결, 기본계획 수립 등을 거쳐 이번 11월 기공식을 개최하고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주요 사업은 세어도항 환경정비, 대합실 조성, 갯벌어장 진입로 조성, 커뮤니티센터 조성 등으로 세어도 접근성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개선한다. 서구는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조택상 인천시 정무부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시·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했고 사업 수탁사인 한국농어촌공사 구길모 김포지사장, 세어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세어도항 어촌뉴딜300사업 첫 출발을 축하했다.


이에 따라 세어도 정비에 탄력을 받은 서구는 아직 ‘신비의 섬’으로 남아 있는 세어도를 더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기는 ‘도심 속 힐링 섬’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는 내년부터 추가로 30여억 원을 투입해 세어도 도선 1척을 건조하고 세어도 내 빗물 저장시설을 설치해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낙후된 어촌어항을 현대화해 해양레저관광의 활성화를 이끌고자 한다”며 “그 변화와 혁신을 집대성한 ‘세어도 어촌뉴딜300사업’을 통해 우리 서구의 단 하나뿐인 섬인 세어도를 ‘모두가 찾고 싶은 아름다운 섬’으로 바꿔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이달 말까지 공공비축미곡 매입 진행 (2021-11-16 13:23:57)
인천시, 인천경찰청,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인천세관, 요소수 및 요소 수입보세 창고 등 합동 점검 실시 (2021-11-12 20:13:03)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