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 인천 평생학습대상 ‘대상’ 수상
등록날짜 [ 2021년11월25일 21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천 평생학습대상에서 평생학습 추진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대상(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인천 평생학습대상은 인천시 내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생학습 분야의 시상이다.

 

지역특성과 주민 삶에 기반 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랑의 수건 모으기, 출산 선물 지원,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 등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등 주민주도 지역 평생학습 문화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생학습을 통한 주민과 지역이 함께 공존하기 위한 수어교육, 연e풍물패, 독거남성지원 프로그램, 유용미생물(EM)마을환경지킴이, 소외 없는 이웃사촌, 층간 소음 예방교육, 안전한 먹거리 ‘GMO OUT’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했다.

 

주민주도의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자연과 사람을 잇는 아름다운 마을 숲 가꾸기, 비대면 마을공론장, 원인재 문화의 거리, 온라인 숙의총회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온(ON)동네 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연수구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들이 지역의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기관 역량 향상을 위한 정책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총장포럼’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2021-11-26 12:52:32)
시흥시, 매연저감장치 부착차량 사후관리 점검 (2021-11-25 17:04:09)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