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판로확대 및 상생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12월02일 16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일 부평구 롯데마트 부평점, 서구 이마트 검단점과 함께  '사회적경제 판로확대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돼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동구는 지난해 전국최초 설치한 사회적경제기업 언택트 자동판매기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soft box)’의 확대 운영과 신규 판로 확보를 통한 상생을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구는 부평구, 서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2·3호점을 롯데마트 부평점, 이마트 검단점에 각각 설치하고 오는 7일부터 공식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와 지역 내 대형유통마트와의 상생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가능한 민·관 협업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판로 기반을 다지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민·관 협업이 이루어낸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를 통해 기업들에게 힘이 되는 진정한 홍보·판매처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주체들과 사회적경제가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구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1호점은 이마트트레이더스 송림점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며 약 20개 기업, 30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구는 앞으로 2~3호점 운영을 통해 품목 다변화와 신규 기업 입점을 위한 공동의 노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2021 남동구 복지한마당’ 메타버스서 개최 (2021-12-02 16:43:54)
인천 연수구, ‘희망지기 행동상점’ 행안부 혁신우수사례 선정 (2021-12-02 16:35:51)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